본문 바로가기

북가젯

[리뷰] 유비쿼터스 독서 아이템 - 휴대용 독서등 아이라임라이트

휴대용 독서등 - 독서가라면 누구나 가지고픈 아이템

지난 설날이었습니다. 긴 연휴동안 본가와 처가를 '투어'해야 하는 일정이라 책을 두권정도 가방에 챙겨 두었더랬습니다. 하지만, 결국 한권도 읽을수가 없었습니다. 왜 그랬냐구요? 명절이라 식구들이 모이다보니 한밤중에 형광등을 켠다는게 보통 눈치보이는게 아니었습니다. 낮에는 오며가며 들르는 친지들에, 또 오랜만에 연락이 닿은 친구녀석들 만나느라 도통 시간을 낼수가 없었구요. 그래서 결심했죠. 휴대용 독서등이 있다면 바로 구입하리라!!

명절 연휴가 끝나고 집에 돌아와 바로 구입하였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 하고 있는 히트상품이란걸 알게 되었습니다. 서두는 줄이고 사양을 좀 볼까요?

제조사 : (주)LT전자
밝기 : 300LUX
전원공급방식 : AAA전지/리튬전지/USB 등
크기 : 94*42*23mm
기타 : 높낮이 조절, 각도 조절 가능

300LUX가 어느정도인지 리뷰에 빠질 수 없는 사진으로 직접 보겠습니다.

개봉후 처음 사용은 아이들 몫이었습니다. 장난감인줄 알고 좋아하더군요. ^^;;
이렇게 사용합니다. 사진보다 실제 빛은 조금더 차가운 느낌입니다.

글을 읽기 충분한 밝기죠? 


아니, 휴대용이라는데 실제 사이즈가 얼마정도기에?


제가 유난히 손이 작은 편입니다만 손안에 속들어오는 크기로 휴대하는데 크게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크기비교엔 담뱃갑이 제격인데 담배가 없어서 그냥 휴대폰이랑 비교..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케이블을 이용하면 휴대폰을 충전할수도 있고, 반대로 휴대폰으로 독서등을 켤수도 있다네요. PC를 통한 USB연결을 통해서 전원을 공급받을수도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버전에 해당되는 내용인것 같긴 합니다. 제건 안되는거 같긴 하지만 그다지 아쉽진 않아요)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장시간 여행을 한다거나, 형광등을 밝히기 힘든 곳에서 책을 읽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솔직히 휴대용 독서등으로 검색을 할때만해도 이런정도로 딱 맞는 제품이 나와있을거란 기대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구입후 사용해보니 이런 아이디어를 제품화 해준 제조사가 고마울 지경입니다. 

단점이요? 글쎄요.. 33,000원이라는 가격은 다소 부담이 될수 있을거라 보여집니다. 그리고.. 웬지 좀 궁상맞아 보일수도 있고, 폐인스러워 보일수도 있습니다. 처제가 놀러와서 저걸 보고 이렇게 까지 읽어야 하냐고 하네요. 흐흐.

책을 좋아하고, 원한다면 어느곳에서나 책을 펴고 싶으신분 !!

이제 눈 딱감고 지르실 시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