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스시, 몇 가지나 먹어봤나요?

<초밥왕이 알려주는 94가지 스시수첩>이라는 책을 봤다. 크기는 일반책보다 작은 미니북형태였다. 120페이지정도 되는 올칼라 미니북.

스시 수첩 - 8점
사카모토 가즈오 지음, 이은경 옮김, 안효주 감수/우듬지


책에는 스시 소개와 함께 어떤 생선, 혹은 조개 등이 사용되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처음보는 스시와 생선들이 많았는데... 울 나라에선 대중적인 초밥집에선 판매하고 있지 않는 것도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면 내가 구분을 못해서 이미 많이 먹어봤음에도 처음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다. 여튼간에 책을 뒤적거리며 보니 내가 먹어 본 스시는 약 20여종 되는 거 같다.

내가 앞으로 하고 싶어하는 일이 바로 이렇게... 먹거리와 관련된 '미니북'을 만드는거다. 내 경우는 화려빤스한 B급 글쓰기를 자랑하고 있으므로 만들어질 '미니북' 역시 이렇게 위대한 연구결과라기 보다는 남들이 잘 안하는... 어촌 돌아다니며 각종 생선음식 다 먹어보기... 등이 되시겠다. 물론 여행이야기도 함께.


근데 이 책을 보는 내내 스시가 먹고 싶어서 혼났지만 사실 누구를 위한 책인지는 잘 모르겠다. 스시를 아무리 좋아해도 이런 책을 사서 볼까하는 생각이 좀 들었고. 와인매니아라면 와인 94종을 모아둔 와인수첩같은 걸 살 수도 있을 것 같긴한데... 잘 모르겠당. ^^;; (이 책을 살만한 사람이 누가 있을지 생각나시는 분은 좀 알려줘바바바바요.)

이 책을 보면서 생각나는 아이템이 있다면 이 책을 들고다니면서 기어코 이 94가지 스시를 다 먹어보는 거 되시겠다. 나라면 이렇게 정보만 모아놓는 것이 아닌 나름 '기행문'형식으로다가... 근데 아무래도 그런 책을 내려면 내 인지도가 높아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일단 열심히 포스팅을... 고고 고고!

ps. 근데 이거 책 리뷰 맞아? ^^a

초밥과 관련된 글 :

2007/01/29 - 씨푸드 레스토랑 오션스타 공릉점 방문기 ★★★★☆
2007/12/06 - 만화, 오바투성이 미스터초밥왕을 다시 보며
2007/12/11 - 점심도시락으로 저녁손님까지 불러오기
2008/02/20 - 모임하기 좋은 카이세키 요리점 - 히라메키
2008/12/28 - 꽤 푸짐했던 초밥+돈까스 배달음식
2009/01/08 - 스시 한접시에 천원, 건국대 스시천 - 2번째 이야기
2009/08/09 - 마트표 초밥을 먹다가 생각한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