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BookStyle

책을 통한 소통, 북스타일로 시작합니다.

현재 제가 읽고 있는 책은 "세계적 미래학자 10인이 말하는 미래혁명"입니다. 

이 책은 제가 대학교 1학년 이후로 570번째 읽는 책이며, 올해 들어 26번째 읽는 책입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그게 400번째 책인지, 500번째 책인지 세어봤냐구요? 그동안 읽은 책들을 다 기억하냐구요? 

맞습니다. 일일이 세어보고,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꾸준히 기록을 해오고 있습니다. 대학교 시절 읽은 책에 대한 소감을 일기에 적기 시작했던 것이 A4 바인더로, 이후에는 txt 화일로, 이제는 블로그로 옮겨져 오고 있습니다. 어떤 때는 제 가슴을 때리는 문장들을 일일이 옮겨 적기도 했고, 어떤 때는 간단히 30자 서평을 쓰기도 했습니다.

그런 글들이 차곡차곡 쌓여가면서 저에게는 욕심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책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다는 마음이었습니다. 내가 읽은 책을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느꼈을까, 이렇게 좋은 책을 내가 아는 사람들은 읽었을까, 꼭 알려주고 싶다 등등..,

그런 제 마음을 알기라도 한 듯 북스타일이 시작합니다.
책을 통한 여러분과 저의 소통도 북스타일과 함께 시작합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2007년 12월 3일
                                                                                                  북스타일을 시작하며